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가든

어여쁜 해당화 꽃과 효능이 뛰어난 해당화 열매

by 루비K 2022. 6. 18.

안녕하세요? 루비K 입니다. 

오늘은 이름도 자태도 빛깔도 어여쁜 해당화 꽃과 꽃보다 이쁘고 효능도 뛰어난 해당화 열매를 루비 가든에 소환했습니다. ^^ 

 

 

6월의 해당화 열매 모습이어요. 빨갛게 익어가는 중입니다. 완전히 다 익으면 빛깔이 얼마나 이쁜지 모른답니다. ^^

 

 

친구들은 이미 다 지고 열매를 맺었는데 얘는 뒤늦게 피어 관심을 받고싶어 하네요. ㅎㅎㅎㅎ  핫핑크빛 너무 이쁘죠?

노란 수술과 너무도 잘 어울려요.  장미과에 속하는 해당화는 바닷가에서 주로 볼 수 있는데 다양한 꽃말을 가지고 있답니다. 

 

 

해당화 꽃말은요..... [원망, 미인, 온화, 미인의 잠결, 그리움, 나를 건드리지 마세요, 연인의 잠결]   꽃말이 정말 많죠? 이 중에 어떤 꽃말이 잘 어울리나요?

 

 

해당화 가시에 찔려본 적이 있는데 가시가 억세어서 엄청 따갑고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나를 건드리지 마세요]라는 꽃말도  있나봐요.  요 녀석은  제법 많이 익었네요.  

 

 

해당화 열매는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하여 피로회복, 피부미용에도 좋지만 관절염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 열매를 어떻게 먹냐고요? 매실처럼 효소로 담으면 되어요. ^^ 올해는 저도 시도해 보려구요. ^^

 

 

해당화는 잎도 너무 이뻐요. 선명한 주름이 매우 인상적이어요. 

 

 

해당화는 꽃봉우리때 채취하여 말려 꽃차로도 이용한답니다. 이 시간 향긋한 해당화 꽃차 한잔 마시고프네요. ^^  오늘은 루비가든에서 해당화 꽃과 열매로 힐링받고 가셔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