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가든

늦가을을 장식하는 들국화 보랏빛 청화쑥부쟁이

by 루비K 2022. 11. 7.

 

안녕하세요?  '루비K' 입니다. 

오늘도 루비가든을 방문해 주셔서 대단히 대단히 감사합니다. ^^

오늘은 루비가든에서 '청화쑥부쟁이'가 친님들에게 환영인사 드려요. ^^

 

 

청화쑥부쟁이는 11월인 지금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는 들국화죠. 

 

 

쑥부쟁이는 쑥과 부쟁이의 합성어인데 부쟁이는 취나물을 뜻하는데 

잎은 쑥을 닮고 꽃은 취나물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비를 맞아 싱그럽네요.

어어어어.....빗방울이 꽃잎에서  떨어지려고 해요. ㅎㅎ

예뻐요. 

 

 

쑥부쟁이는 종류가 상당히 많은데 

그 중에 저는 이 청화쑥부쟁이를 제일 좋아해요. 

 

 

청화쑥부쟁이는 국화과로  청까실쑥부쟁이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답니다. 

 

 

청화쑥부쟁이는 번식력이 뛰어나고 추위에도 상당히 강하답니다. 

 

 

옆에서 보니 노란 수술이 탐스럽네요. 

 

 

청화쑥부쟁이는  '기다림, 인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어요. 

꽃말이 가슴에 와닿는거 있죠. ^^

 

 

청화쑥부쟁이 군락지여요. 

마치 별무리를 보는듯 하답니다. 

 

 

꽃인가 별인가... 정말 러블리하네요. 

 

 

어떠세요? 오늘은 청화쑥부쟁이로 힐링이 되셨나요?

매력덩어리 가을 야생화 청화쑥부쟁이 많이 사랑해 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