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가든

오래피는 꽃 키가 큰 보라색 버들마편초(숙근버베나,라일락버베나) -사진 많음 주의

by 루비K 2022. 10. 31.

안녕하세요? 루비K 입니다. 

오늘은 루비 가든에서 버들마편초를 소개합니다. 

 

 

버들마편초라는 이름은 다소 생소할 것입니다. 

 

 

다른 이름은 '라일락 버네나', '숙근 버베나'라고 해요. 

 

 

버베나도 종류가 다양한데 저는 요 라일락 버베나가 제일 이쁘더라구요. 

 

 

키가 커서 무리지어 피면 정말 장관이죠. 

 

 

꽃잎도 어여쁜 보랏빛을 띠고 있답니다. 

 

 

여름부터 가을까지 쭉 볼 수 있는 꽃이랍니다. 

 

 

빗방울을 머금은 버들마편초 너무도 싱그러워요. 

금방 똑 떨어질 것 같네요. ^^

 

 

역시 식물은 비온 뒤에 찍어야 이쁜듯요. 

 

 

저 뒤에 가우라(바늘꽃)가 배경으로 찍혔네요. ^^ 

 

 

버들마편초(숙근버베나, 라일락버베나) 꽃말이 너무 멋지답니다. 

 

 

버들마편초 꽃말은 ...

[당신의 소망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꽃말이 너무 감동이어요. 

 

 

버들마편초(숙근버베나)는 추위에 강한 다년초 식물이어요. 

 

 

예쁜건 알아가지고 벌이 찾아왔네요. ^^ 

 

 

11월이면 버들마편초도 지겠네요. 

 

 

작고 앙증맞은 보라색 버들마편초(라일락 버베나) 감상하시며 힐링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