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가든

여름 휴가 속초여행 -영랑호 &등대해수욕장&영금정&일출

by 루비K 2021. 7. 21.

안녕하세요? 루비K입니다. 

저는 2박 3일의 짧은 여름 휴가를 보내고 있답니다. 

7월말 8월초는 너무 복잡할 것 같아 이른 휴가를 떠났네요. ^^

 

속초 등대해수욕장


 

속초 등대해수욕장이어요. 

평일이라 관광객이 없어서 조용하게 휴가를 보낼 수 있었네요. 

 

 

바다를 오래간만에 보는 것 같아요. 

가끔은 바다가 보고플 때가 있는데 한 번 시간 내기가 쉽진 않죠. 

바다를 보니 속이 확 트입니다요. ^^

 

속초 영금정


 

여기는 영금정이어요. 

영금정이 파도가 석벽에 부딪힐 때 거문고 타는 소리가 들린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하늘빛과 바닷빛이 한데 어우러져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네요. 

 

 

햇살 받은 바닷물이 반짝 반짝. ^^

 

속초 영랑호


 

속초에는 영랑호와 청초호 두 개의 큰 호수가 있는데 

정말 축복받은 곳이네요. 

영랑호는 휴양 호수 같고 청초호는 관광호수 같았어요. 

 

 

낮에는 기온이 너무 뜨거운터라 이른 아침에 영랑호 주위를 산책했답니다. 

 

 

영랑호에는 어마무시 큼 바위가 있는데 '범바위'라고 하네요. 

이 바위가 정말 장관이어요. 

 

 

아침 해가 제법 떠오른 영랑호 전경. 

 

 

구름에 호수 속에 퐁당 빠졌네요. ^^

 

속초의 일출


 

바닷가에 오면 뭐니뭐니해도 일출이죠. 

요건 해가 떠오르기 전 모습이어요. 

 

 

바닷가에 살아도 일출보기 힘들다던데..

와~운이 좋네요. ^^ 

티친님들도 일출보시며 눈요기 하시와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