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요한 가든

하나님의교회는 왜 십자가가 없나요? 없어야 정상입니다.

by 루비K 2021. 9. 12.

"하나님의 교회는 왜 십자가가 없나요?"

이는 하나님의 교회에 처음 방문한 사람들이 많이 하는 질문 중의 하나입니다. 대다수의 교회들이 십자가를 교회의 상징으로 여기며 교회 안팎으로 세우고 있다보니 십자가를 세우지 않는 것에 대해  의아해 합니다. 

그런데 십자가를 세우는 것이 정상일까요? 세우지 않는 것이 정상일까요? 답은 후자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을 섬기는데 있어서 어떤 형상을 만들어 섬기는 것은 우상숭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하기에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섬김에 있어 그 어떤 형상도 만들지 말며 섬기지도 말라고 계명으로 엄금하셨습니다. 

 

십계명의 둘째 계명


 

이것은 십계명의 두번째 계명입니다. 하나님을 섬김에 있어서 그 어떤 형상도 만들지 말고 절하지 말고 섬기지 말라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여기에서 '아무 형상이든지'라는 말씀에 주목해야 합니다. 이 말씀은 그 어떤 형상도 예외가 없다는 말씀 아니겠습니까?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라'고 하셨기에 십자가만 예외가 될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마감하시기 전에 하나님의 말씀에서 단 하나라도 더하거나 빼면 구원을 받을 수가 없다고 하셨으니 십계명의 둘째 계명도 말씀 그대로 행해야 합니다. 

 

십자가는 우상 숭배


우상숭배를 금하신  구체적인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십자가를 만들어 세우는 것이 우상숭배임을 좀 더 확인해보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상을 만들지 말라고 경고하시며 목상, 주상, 석상을 세우고 경배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여기에서 목상은 나무로 만든 형상이고, 주상은 기둥 주(柱)자 이므로 기둥 모양의 형상을 뜻합니다. 석상은 잘 아시다시피 돌로 만든 형상입니다. 이처럼 나무나 돌같은 물질로 만들어서 섬기는 형상이 '우상'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교회들을 보면 십자가를 나무로도 만들고 돌로도 만들고 금속으로도 만들어 세우고 있으니 하나님 보시기에 과연 어떠하실까요?

 

십자가 우상 숭배자들의 결말


 

이렇게 하나님께서 우상숭배를 엄금하셨음에도 불구하고 교회의 상징이라는 구실로 십자가를 세우고 섬겼을 때 그 결말이 어떻게 되는지 보겠습니다. 

 

 

장색의 손으로 만든 우상을 세우는 자는 무엇을 받는다고 하였습니까? '저주'를 받는다고 하였습니다. 십자가 역시 장색의 손으로 만든 우상에 불과하니 그 결과는 '저주'라는 사실을 깨달아야겠습니다. 

아래 짧은 영상을 통해 십자가의 기원도 알아보시고 이제는 십자가 우상을 완전히 제해야겠습니다. 아울러 십자가 형상을 세우지 않는 것이 지극히 정상이며 하나님의교회야말로 참 진리교회임을 깨달으시기 바랍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amxqvXnJH5U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