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가든

둥근 천연 감미료 나한과의 효능과 차로 마시는 방법

by 루비K 2022. 3. 24.

안녕하세요? 루비K 입니다. 

친님들 나한과차 마셔보셨어요? 

저는 나한과가 무엇인지 몰랐는데 우연히 시장에서 만나게 되었네요. 

어느 상인이 동글동글한 열매를 산더미처럼 쌓아놓고 팔길래 

이것의 정체가 무어냐고 물어보니 '나한과'라고 알려주더라구요.

 

 

바로 이 아이들입니다. 

결국 사왔어요. ㅋㅋㅋ

동글동글 귀엽게 생겼죠? 

크기는 탁구공과 테니스공의 중간 사이즈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얼핏보면 키위같이 생겼네요. 

 

 

살짝 툭치니까 요로코롬 깨지네요. 

씨뭉치가 안에서 툭 튀어 나왔어요. 

 

 

씨들이 빼곡히 박혀있네요. 

어디에 효능이 있냐고 물어보니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변은 물론이거니와 

기관지 질환, 비염에 효능이 있고 특히 아토피에 좋다고 합니다. 

판매하시는 분이 입에 침 튀기시며 열심히 설명해 주시더라구요. 

아토피 있는 아이들은 목욕시 욕조에 나한과 끓인 물을 붓고 씻기면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하네요.

저는 환절기에 기관지가 안좋아서 사온거랍니다. ^^

 

 

요로코롬 깨서 끓이라고 하네요. 

가루가 나와서 깨끗이  씻어주었어요. 

 

 

깬 나한과 전체를 다 넣고 끓이라고 하더라구요. 

껍질도 버리지 말래요. 

싹 씻어서 거름망에 넣었어요. 

 

 

잠자고 있던 스뎅 주전자 찾아서 물붓고 나한과 넣은 거름망 투척!!!

그리고 중불에 한참 끓여줬어요. 

 

 

어떤 맛일지 궁금하여 한 모금 마시는 순간 '아~ 달다' 

달아요.  나한과가 천연감미료라고 하더니 정말 그런가봐요. 

나한과는 강한 단맛을 내지만 체내 흡수가 잘 안되어 혈당을 올리지 않는다고 해요. 

설탕 대체제로 훌륭할 것 같네요. 

 

나한과 차야!!!

환절기에 내 기관지좀 부탁하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