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요한 가든

이건 꼭 알아야해. 하나님의교회 그리스도의 율법

by 루비K 2020. 3. 4.

안녕하세요? 루비K 입니다. 

오늘은 [이건 꼭 알아야해. 하나님의교회 그리스도의 율법]이라는 주제로 성경 말씀 살펴보겠습니다. ^^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율법'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교회를 오랫동안 다닌 분일지라도 안타깝게도 '그리스도의 율법'에 대해 생소하게 여기는 사람이 많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성경에 '그리스도의 율법'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성경은 크게 구약과 신약 즉 옛언약과 새언약으로 나뉘어집니다. '언약'이라는 말은 계명 혹은 율법이라고도 하는데, 옛언약은 모세를 통하여 세워주셨다하여 '모세의 율법'이라고 합니다. 구약의 모세의 율법하에서는 양이나 염소같은 짐승의 희생의 피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습니다.

반면 새언약은 그리스도께서 친히 이 땅에 오시어 세워주신 율법이라 하여 '그리스도의 율법'이라고 하며, 그리스도의 희생의 피를 힘입어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립니다.

그런데 오늘날 세상 교회들은 이 두가지의 율법에 대한 정확한 성경 지식이 없다보니 '율법'하면 구약의 '모세율법'만 생각하여 율법은 폐지되었으니 더 이상 지킬 필요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가 지킬 필요가 없는 율법은 모세의 율법입니다.

그렇다면 신약의 '그리스도의 율법'은 어떨까요? 그리스도의 율법은 반드시 지켜야만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연 그러한지 사도 바울의 증거를 통해서 확인해 봅시다.

 

고린도전서9:20  유대인들에게는 내가 유대인들과 같이 된 것은 유대인들을 얻고자 함이요 율법 아래 있는 자들에게는 내가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나..

 

여기에서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은 그 당시에 모세율법을 지키던 유대인들입니다. 그런데 사도 바울이 이 모세 율법 아래 있다고 했습니까? '내가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나..'라고 했습니다. 사도 바울이 모세 율법에 있지 아니한 것은 신약 시대에는 모세 율법을 지킬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모세 율법을 지킬 필요가 없다는 것!! 여기까지는 세상 교회들도 주장하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끝이 아니라 사도바울이 지킨 율법이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구원받은 사도 바울은 어떤 율법 아래에 있다고 하였습니까? 바로 그리스도의 율법입니다.이것은 신약시대 성도들은 반드시 그리스도의 율법을 지켜야 함을 증거한 것입니다.

오늘날 그리스도의 율법에 대해 정확히 알고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이천년전 사도 바울도 예수님께서 친히 오시어 세워주신 하나님의 교회에서 새언약 그리스도의 율법을 지켰습니다. 우리도 구원받은 사울바울처럼 힘써 그리스도의 율법을 지켜야겠습니다. ^^ 

다음 시간에는  모세의 율법과 그리스도의 율법의 관계에 대해서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