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요한 가든

절수 챌린지 들어보셨어요? 하나님의교회 청년봉사단 멋쟁이!!

by 루비K 2023. 3. 21.

'절수 챌린지'라고 들어보셨어요?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이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3월 22일부터 4월 12일까지 '절수 챌린지'를 전개한다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실천항목은 '양치컵 사용하기', '수도꼭지 잠그기', '설거지통 사용하기' 입니다.  이 세가지 항목을 실천하면 연간 30.6kg의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 나무 6그루 식재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의 절수 챌린지에 우리 모두 동참해 볼까요?

 

 

 

해당기사 보기

 

하나님의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절수 챌린지’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는 ‘세계 물의 날(3·22)’을 맞아 22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절수 챌린지’를 전개한다.

국내·외 각국에서 열리는 이번 챌린지는 직장, 학교, 가정 등 일상에서 물 절약을 실천해 온라인으로 공유하며 세계가 함께 생명의 물을 지키는 환경 보호 활동으로 진행된다. 실천 항목은 3가지로 ‘양치컵 사용하기, 수도꼭지 잠그기, 설거지통 사용하기’다.

ASEZ WAO 봉사단은 사소하지만 물 낭비를 줄이는 행동들이 모여 전 세계의 물 부족과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큰 힘이 된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물 절약 3가지 항목을 모두 실천하면 연간 30.6㎏의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 나무 6그루 식재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도 덧붙였다.

챌린지는 ASEZ WAO 홈페이지를 통해 내용 확인 후 서명운동 참여, 카드뉴스 등 홍보 자료를 가족·지인에게 공유, 절수 항목 실천 후 후기 공유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ASEZ WAO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서도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ASEZ WAO 관계자는 “사람을 포함해 모든 생명체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가 바로 물이다. 전 세계 인구 중 절반에 가까운 34억 직장인 청년들이 물 절약과 수자원 보호에 앞장서고자 절수 챌린지를 계획했다”라며 “이 챌린지가 직장인을 넘어 각계각층 세계시민들의 일상 속 좋은 습관으로 자리잡아 미래 세대에 건강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물려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기대를 표했다.

박용규기자 pkdrgn@idaegu.co.kr

출처 : 
대구신문(https://www.idaegu.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