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가든

제비꽃 VS 종지나물(미국제비꽃) -그리고 꽃말

by 루비K 2020. 4. 18.

안녕하세요?

루비K 입니다. 

봄이 언제 오나 싶었는데 

어느새 산으로 들로 꽃들이 만개하네요. ^^ 

벚꽃은 어느새 다 지고 있구요. 

 

오늘 우연히 종지나물 군락지를 발견했네요. 

종지나물은 일명 미국제비꽃이라고도 해요. 

미국에서 귀화한 식물이거든요. 

 

 

잎이 종지모양이라 종지나물로 불립니다. 

 

 

꽃은 거의 요런 연보랏빛깔이더라구요. 

 

 

종지나물은 잎자루가 매우 길어요. 

잎은 가장자리가 톱니바퀴 모양이네요. 

 

 

종지나물 몇 포기씩 옹기종기 핀 것은 자주 봤는데 

요로코롬 무리지어 피어있는 건 첨 보네요. 

 

 

꽃 크기에 비해  잎이 상당히 크네요. 

종지나물 꽃말은 '겸손, 성실''이라고 해요. 

 

 

종지나물 즉 미국제비꽃은 잎이 크고 둥근 반면에 

우리 토종 제비꽃은 잎이 길쭉길쭉해요. 

꽃잎도 종지나물이 더 둥그스름하구요. 

 

 

제비꽃을 보면 왠지 동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아요. 

 

 

제비꽃은 '병아리꽃', '앉은뱅이꽃'등 이명을 갖고 있어요. 

그리고 종류도 엄청 다양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흰제비꽃을 너무 좋아해요. 

흰제비꽃은 드물지만요. ^^

 

 

제비꽃 꽃말은 '겸양, 순진한 사랑' 그리고 

'나를 사랑해주오'라고 해요. 

제비꽃 많이 사랑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