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가든

봄을 알리는 야생화 봄까치꽃 꽃말은 기쁜소식

by 루비K 2020. 3. 15.

안녕하세요? 루비K 입니다. 

요즘 여기저기에서 봄을 알리는 봄꽃들이 하나 둘 자태를 드러내기 시작했어요. 

봄까치꽃도 그 중에 하나입니다. 큰개불알꽃이라고도 부르지요. ^^

개인적으로 파란빛을 띠고 있는 꽃을 좋아하는데 봄까치꽃 역시 파란빛이 얼마나 이쁜지 몰라요. ^^

 

 

이쁜 빛깔의 앙증맞은 봄까치꽃 이쁘죠?

지나가다가 풀섶에 한번만 눈길줘보세요. 

작은 꽃잎이 하늘하늘 거리며 반겨줄 겁니다. ^^

 

 

요로코롬 무리지어 피면 정말 장관이랍니다. 

 

 

여기는 완전 봄까치꽃 군락지네요. 

 

 

봄까치꽃 꽃말은 '기쁜 소식'이랍니다. 

봄을 오는 기쁜 소식을 봄까치꽃이 전해주네요. ^^

 

 

봄까치꽃은 한송이 피고 지면 

또 한송이 피고 지고..

계속 바톤터치하면서 봄내내 볼 수가 있어요. 

암술 하나에 수술이 두 개네요. 

 

 

마치 이쁜 별들이 땅에 내려앉은 느낌이랄까요 ^^

 

 

꽃도 이쁘지만 잎도 자세히 보면 

마치 꽃같아요. ^^

 

 

너무 이쁘고 러블리하여 쭈구려 앉아 

찍고 찍고 또 찍었네요. ^^

 

 

줄기에는 가는 솜털이 있어요. 

봄이 왔다는 기쁜 소식을 알리는 

봄까치꽃 볼수록 사랑스럽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