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가든

아이보리빛 어여쁜 실유카꽃 아시나요?

by 루비K 2020. 7. 2.

안녕하세요? 루비K입니다. 

오늘은 아이보리빛 어여쁜 실유카를 담아왔습니다. ^^ 


 

요즘 장마철이라 비맞은 실유카 사진을 담게 되었네요. 

식물은 비 맞은 모습이 제일 이뻐 보여요. 

 

 

실유카꽃은 그닥 흔하게 보이진 않더라구요. 

제가 사는 아파트에 마침 실유카가 있어서 

해마다 만날 수가 있네요. 

 

 

참 단아해 보이시죠?^^

그래도 꽃말은 "끈기, 강인함"이랍니다. ^^

 

 

실유카 잎에서는 실을 뽑을 수가 있는 

특이한 점이 있어요. 

그 실을 뽑아서 바구니도 만들고

밧줄도 엮을 수가 있다고 하네요. 

이 특징을 알고 꽃말을 보니 

어울리는 꽃말이구나 싶어요. ^^

 

 

 

요즘 장마철이라 비 실컷 맞겠네요. ^^

 

 

쪼그려 앉아서 내부를 자세히 찍으려다

무릎아파서 실패^^;;;

그래도 살짜기 보이네요. ^^

 

 

실유카를 영문명으로 보면 

"Adam's needle" 이라고 해요. 

아담의 바늘??

왜 아담의 바늘이라고 하는지는 저도 모르겠네요. ^^

아담이 실을 짜서 바느질을 했을까요?

아리송. ^^

 

 

오늘도 이쁜 꽃 감상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