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가든

관절염에 탁월한 해당화 열매-비타민C도 왕풍부해요.

by 루비K 2020. 7. 4.

안녕하세요? 루비K입니다. 

해당화 열매가 빠알가니 익어가는 계절이네요. ^^

해당화는 바닷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꽃이죠. ^^

저희 아파트 소공원에도 해당화 나무가 몇그루 있어서

해마다 감상할 수 있답니다. ^^


해당화 꽃이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해당화 꽃 사진도 담아왔지요. ^^

제가 너무 너무 좋아하는 꽃이랍니다. ^^

 

 

해당화꽃은 지금은 거의 다 져서 

열매가 익어가고 있는 시점인데 

꼭 뒤늦게 피는 몇몇 아그들이 있어요. ^^

너무 이쁘지요? ^^

 

 

꽃이 지고 나면 요로코롬 이쁜 열매가 맺혀요. ^^

요런 색상에서 주황색으로 변했다가 

나중에는 빠알갛게 익어요. 

 

 

크~~~ 빛깔 깡패입니다. 

어쩜 빛깔이 이리도 고울까요?

 

 

바닷가 마을에서는 해당화를 흔하게 볼 수 있죠. 

 

 

요 해당화 열매는 관절염에 특효약이랍니다. 

매실청 담듯이 담았다가 물에 희석해서 마시면 되어요. 

 

 

더군다나 해당화 열매는 

비타민C의 창고라고 할만큼 어마무시 풍부하답니다. ^^

 

 

꽃도 이쁘고 열매 효능도 탁월하고..

팔방미인이네요. ^^

 

 

해당화 꽃과 열매를 동시에 감상해 보세요. ^^

 

 

지금이 채취하기 딱 좋을 때네요. ^^

 

 

해풍을 맞고 자라서인지 강인함도 느껴져요. ^^

 

 

해당화 꽃말은 '미인', '미인의 잠결' 입니다. 

음 정말 꽃도 열매도 미인이네요. ^^

'미인의 잠결'이라고 하니

'미인은 잠꾸러기'가 생각나네요. ^^

 

 

해당화 열매는 보면 볼수록 그 이쁜 자태에 

빠져드는 것 같아요. ^^

 

 

요거 가지고 가셔서 해당화 열매 엑기스 담으세요. ^^ 

ㅎㅎㅎ

 

 

여기에 온통 해당화 꽃으로 덮혔을 때에 

얼마나 이뻤을까요?

 

 

주렁주렁 탐스럽지요? ^^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