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가든

예쁜 은행잎이 조팝나무와 만났네. 야생화 은행잎 조팝나무꽃

by 루비K 2021. 5. 25.

안녕하세요?

루비가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오늘은 루비 가든에 은행잎 조팝나무꽃이 활짝 피었답니다. 

예쁜 은행잎 조팝나무 감상하고 힐링하세요. ^^

 

 

왜 은행잎 조팝나무꽃인지 잎을 보니 느낌이 확 오시죠?

어린 은행잎이 조팝나무에 딱 붙어 있네요. ^^

 

 

조팝나무는 종류가 많아도 너무 많아요. 

꼬리 조팝나무는 이른 봄에 피었다 이미 지고 없는데 

은행잎 조팝나무는 지금이 한창이네요. 

 

 

동글동글 모여서 너무 앙증맞죠?

 

 

수술이 마치 점 찍어 놓은듯하네요. 

 

 

은행잎 조팝나무 꽃말은 무엇일까요?

 

 

은행잎 조팝나무꽃의 꽃말은 '매력, 노련, 우아, 고상함, 우정'등 다양하네요. 

이 중에 어떤 꽃말이 가장 잘 어울리나요?

음...저는 '우정'을 뽑았어요. 

이유는 단풍잎과 조팝나무꽃 이 둘이 우정어린 사이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요. ㅎㅎ 

 

 

은행잎 조팝나무를 산조팝나무라고 하는 분들도 있는데 

제 눈엔 잎이 달라보이는데 같은 꽃이라고 하니.... 잘 모르겠어요. 

나중에 전문가에게 물어봐야겠어요. ^^

 

 

멀리서 볼때는 꽃에 눈길이 가지만 

가까이 가면 잎에 눈길이 간답니다. ^^

 

 

꽃만 보면 공조팝나무 같은데 잎 모양 때문에 구분이 확 되네요. ^^

 

 

은행잎 조팝나무잎이 '빠이 빠이' 하는 것 같네요. ^^

빠이 빠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