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가든

별처럼 빛나는 노란색 들꽃 돌나물(돈나물) 꽃

by 루비K 2021. 6. 6.

오늘도 루비가든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친님들은 돌나물 좋아하세요?

돈나물이라고도 하는데 칼슘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나물이죠. ^^

비빔밥에 넣어서 비벼먹으면 최고죠^^

 

요요 영양가 풍부한 돌나물에 꽃이 피었어요. ^^

 

 

요거이 돌나물 꽃입니다. 

돌나물꽃도 먹을 수 있으나 요로코롬 예쁜 꽃은 감상하기!!! 

 

 

노란 색상이 반짝반짝 빛이 나는 것 같아요. 

 

 

돌틈에서도 잘 자라고 번식력도 뛰어난 돌나물이죠. 

지금 돌나물 꽃이 한창 그 자태를 뽐내고 있어요. 

 

 

수술은 10개구요, 꽃 모양은 기린초와 흡사하답니다. 

 

 

너무 예뻐서 눈을 뗄 수가 없어요. 

가까이에서 보면 더 이쁘답니다. 

 

 

쭉쭉 뻗어나가는 돌나물 줄기와 잎.

봄에 어린 잎이 맛있죠. ^^

 

 

돌나물은 해열, 해독의 효능을 지닌 팔방미인이랍니다. 

 

 

돌나물 꽃도 꽃말이 있어요. 

돌나물 꽃 꽃말은 '근면'이랍니다. 

 

 

작은 바위를 덮고 있는 돌나물 꽃 넘 이쁘죠?

돌나물 꽃이 없다면 바위가 삭막했을텐데 말입니다. 

요 바위 계탔네요. ^^ 

 

 

어릴 때 시골에서 살때 봄에 친구들과 돌나물 뜯으러 다니던 기억이 나네요. 

그땐 달래와 돌나물이 지천에 널려 있었는데 말입니다. 

 

 

전원주택에 사시는 분들은 마당 한켠에 관상용으로 키워도 좋을 것 같아요. 

 

 

밤하늘 별이 내려다 보고 시샘할 것 같아요. ^^ 

 

 

루비 가든에서 돌나물 꽃 감상하시고 힐링하고 가세요. ^^

담에 또 어떤 꽃이 필지 기대하시구요. ^^

편안한 시간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