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가든

핫핑크빛 해당화와 비타민C가 풍부한 해당화 열매

by 루비K 2021. 6. 16.

안녕하세요? 루비K입니다. 

오늘도 루비가든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신 김에 해당화 꽃과 열매 감상하시고 힐링하고 가세요. ^^

 

해당화 


 

비맞은 해당화꽃이어요. 너무 이쁘죠?

장미과에 속하는 꽃이기에 이쁘고 말구요. ^^

 

 

해당화 꽃망울도 핑크핑크하네요. 

지금은 해당화 꽃은 거의 지고 열매가 익어가는 철인데 

요렇게 늦둥이들이 있답니다. 

 

 

다른 친구들은 이미 열매 맺고 있는데 뒤늦게 피어서 관심받고 있네요. ^^

 

 

무리지어 필 때는 장관이랍니다. 

해당화 꽃말은 '미인', '미인의 잠결', '온화' 등 여러가지 꽃말을 가지고 있어요. 

 

 

장미과라 줄기에 가시가 많으니 조심하세요. ^^

가시가 사나워요. 

 

 

전 개인적으로 해당화 잎을 너무 좋아해요. 

새순 돋을 때의 매력은 누구나 반할만 하답니다. ^^

 

해당화 열매


 

빠알갛게 익어가는 해당화 열매여요. 

초록색에서 주황색으로 되었다가 빨간색으로 익어가는데 비타민C가 어마무시 많답니다. 

 

 

해당화 열매는 매실처럼 효소로 담아서 드시면 좋아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및 미용에도 우수하지만 

관절염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해당화 꽃은 어디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가 하면 

강원도 강릉 바닷가쪽에 쫙 깔렸어요. 

저는 다행히 제가 사는 아파트 뒤편에 해당화 나무가 몇그루 있어

해마다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가 있답니다. ^^

 

 

뚜렷한 결을 지닌 진초록색 해당화 잎과 

빗물 머금은 해당화 열매가 싱그럽네요. 

 

 

빨갛게 익으면 꽃처럼 어여쁘답니다. 

그때 또 찍어서 포스팅할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