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가든

<봄꽃>4~5월에 피는 들꽃 제비꽃 꽃말은.....

by 루비K 2022. 4. 21.

안녕하세요? 루비K 입니다. 

오늘은 루비 가든에 제비꽃이 러블리하게 피었네요. ^^


 

강남갔던 제비가 돌아올 무렵에 핀다는 제비꽃!! 

꽃 모양이 제비를 닮았다하여 제비꽃이라고 부르기도 한다죠. 

보랏빛 제비꽃이 활짝 피어 일광욕을 즐기고 있네요. ^^

 

 

어릴 적 제가 살던 시골집 양지바른 담벼락 아래에 제비꽃이 엄청 많이 피었었어요. 

그래서 제비꽃은 제게 추억의 꽃이랍니다. ^^ 

제비꽃을 보면 고향이 생각나거든요. 

 

 

5장의 보랏빛 꽃잎색이 넘 이쁘죠?

흰 제비꽃도 있고 노란 제비꽃도 있어요. 

제비꽃은 병아리꽃, 앉은뱅이꽃, 장수꽃등 다양한 이명을 가지고 있답니다. 

 

 

제비꽃도 무리지어 피면 환상적이어요. 

 

 

제비꽃 꽃말은 무엇일까요?

제비꽃은 '겸양(謙讓)'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어요. 

'겸양'은 '겸손한 태도와 양보하는 마음으로 상대방을 존중하는 자세'를 뜻합니다. 

제비꽃 꽃말처럼 살아가고프네요. ^^

 

 

제비꽃 밟지않도록 조심조심 디디세요. ^^

 

 

제비꽃 뿌리는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하는데 해열과 소염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제비꽃 어린 순은 나물로도 먹을 수 있고요. 

이처럼 제비꽃은 식용, 약용, 관상용으로 팔방미인이네요. ^^

 

 

오늘은 봄에 피는 들꽃 제비꽃으로 힐링받는 시간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