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요한 가든

예수님께서 안식일 유월절 지키신 이유/하나님의교회/

by 루비K 2022. 6. 16.

성경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이심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심에도 불구하고 인생들과 동일한 모습으로 이 땅에 오시어 안식일을 친히 규례로 지키시는 본을 보이시고 또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본보이신 안식일 유월절


 

예수님께서 안식일 유월절을 지키신 이유


성경에는 왜 이처럼 예수님께서 안식일 지키시고 유월절 지키신 기록이 있을까요? 그것은 우리도 지키게끔 본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왜 새언약 안식일, 새언약 유월절 지키시는 본을 보이시며 우리로 하여금 지키게 하셨을까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고서는 구원을 받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늘에서 죄를 짓고 이 땅에 쫓겨온 죄인들의 죄를 하나님의 계명을 통해서 씻어주시고 우리 영혼을 정결케 해주십니다. 결국 우리를 위하여 이같은 계명을 허락해 주신 것입니다.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


그러나 수많은 기독교인들은 예수님을 거지 믿기만 하면 천국에 간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천국에 가기 위해선 믿음이 있어야 하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그 믿음만 가지고 구원을 받을 수 있다면 왜 굳이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라고 하셨을까요?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을 믿노라 하면서 안식일을 지키지 않으면 하나님 보시기에 어떤 믿음일까요? 죽은 믿음입니다. 또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어떤 믿음일까요? 역시 죽은 믿음입니다. 그래서 이천년 전 이 땅에 오신 예수님께서는 아버지의 뜻대로 행치 아니한 자들은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고 못박으셨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이 이렇게 확고하신데도 믿기만 하면 천국에 간다고 주장하시렵니까? 그런 주장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안식일, 유월절 지키신 그 본을 헛되이 만드는 것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무조건 안식일 유월절을 배척하기 보다는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왜 안식일, 유월절을 지키셨을까? 그 이유가 무엇일까?' 깊이 생각하는 우리들이 되어야겠습니다. 

이렇게 성경대로 새언약의 안식일을 지키고,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지구상에서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합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의 본을 좇아서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고 또 해마다 유월절을 행하고 있습니다. 구원을 위해서는 예수님의 본을 그대로 따르는 교회에 다녀야 하지 않겠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