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가든

호반의 도시 춘천에서 만날 수 있는 강아지 바우 조형물의 의미는?

by 루비K 2022. 11. 21.

'춘천'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소양강

소양강처녀

호반의 도시

레고랜드

춘천닭갈비

청춘열차(청량리-춘천간열차)

음... 

또 무엇이 있을까요? 

강아지 '바우'입니다. 

춘천 상징물로 제가 선정했습니다요. ㅋㅋㅋ

 

 

이 친구여요. 

전에도 춘천을 여러번 갔었지만 그 때는 이 동상이 안보였어요. 

그런데 이번에 일이 있어서 갔는데 제 눈에 두 군데나 띄더라구요. 

춘천역 인근에서 보았고 도 춘천 중앙시장 인근 문화 공워에서도 보았네요. 

아마 다른 곳에도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이 조형물의 정체가 무엇일까 궁금하여 가까이 다가가 보았답니다. 

 

 

위 조형물의 제목은 'ㅊㅊ'입니다. 

조경훈님이 작품이고요.  춘천과 청춘의 초성을 제목에 붙였네요. 

 

                                                                                  작품설명

                                 내가 생각하는 춘천의 이미지는 청춘이다. 청춘과 낭만을 상징하는 배낭여행을
                                  컨셉으로 하여 여행을 떠나는 강아지 '바우'가 사람들에게 익살스럽게 인사를
                                         건네는 모습을 제작하였다. 제목은 춘천과 청천의 초성인 ㅊㅊ이다. 

 

바우가 배낭가방 메고 춘천 여행 중인가요? ㅎㅎ

 

 

조형물 옆으로 돌아가서 보니 정말 배낭가방 메고 있네요. ㅎㅎ

 

 

아주 밝고 익살스런 바우랑 함께 더 추워지기 전에 춘천여행 하고파요. ㅎㅎ

앞으로 바우가 춘천의 상징물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