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가든

야생화 돌단풍 덕분에 바위가 멋스러워요.

by 루비K 2023. 4. 7.

안녕하세요?

루비K 입니다. 

 

요즘 야생화 돌단풍이 활짝 피었네요. 

 

 

 

바로 이 아이여요. 

3월~5월에 피는 야생화로 바위틈 돌틈 사이에서 핀다고 하여

돌단풍이어요. 

 

 

 

 

돌단풍은 잎이 단풍잎을 닮았다고 지어진 이름이죠. 

 

 

 

돌나리라고도 하고 바위나리라고도 부릅니다. 

 

 

 

 

바위틈 사이에 뿌리내리고 있다가 해마다 피는 여러해살이풀이어요.

 

 

 

 

잎이 꽃 못지않게 이쁘죠잉?

꽃 줄기는 30cm 정도로 길쭉길쭉 하답니다. 

 

 

 

 

꽃은 요로코롬 생겼어요. ^^

 

 

 

 

돌단풍 꽃말은 '생명력', '희망'이랍니다. 

꽃말이 너무 좋죠?

 

 

 

 

바위틈에서 자라는 돌단풍에게 딱 어울리는 꽃말이네요. 

 

 

 

요즘은 공원에 관상용으로 많이 심어서 심심찮게 볼 수 있네요. 

무리지어 피어 있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정말 장관이랍니다. ^^ 

 

이상 오늘은 야생화 돌단풍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꽃들이 피어나는 계절이니 부지런히 꽃 사진 올려야겠네요. 

담에 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