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가든

충북음성 맛집 외할머니집 청국장이 기가 막혀

by 루비K 2021. 6. 24.

안녕하세요? 루비K 입니다. 

이슬톡톡 루비가든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루비 가든에 오셨으니 이쁜 꽃도 감상하시고 맛난 것도 드셔야죠. 

오늘은 청국장이 기가 막히게 맛있는 충북 음성 맛집 외할머니집을 소개합니다^^


 

 

충북 음성 감곡면에 위치한 맛집 '외할머니집'이어요. 

음식점 이름이 '외할머니집'이라 그런지 매우 정감이 가네요. 

 

 

능소화가 멋지게 피었네요. 

 

 

충청북도 지정 [밥맛좋은집]으로 선정이 되었네요. 

여기가 본점이라고 하는 것 보니 분점도 있나 봅니다. 

 

 

'외할머지집' 메뉴판이어요. 

이 집의 대표 메뉴는 청국장이랍니다. 

두부 전골을 먹을까 하다가 대표메뉴인 청국장과 도토리빈대떡을 먹기로 했답니다. ^^

 

 

음식점은 입구에 들어설 때 약간의 설레임이 있지요. ^^

 

 

짜잔~~~~

완전 외할머니표 밥상이네요. ^^ 

 

 

왜 청국장이 대표메뉴인지 먹어보니 알겠네요. 

와~~~걸죽하고 구수하고 진짜 맛있어요. 

 

 

도토리 빈대떡은 쫀득쫀득해요. 

도토리 가루를 개어서 부추를 퐁당~~

요거이 별미네요. ^^

 

 

외할머니집 밑반찬들이어요. 

연근 조림이 입에 착착 붙네요. 

가지볶음, 도라지 무침, 김치, 연근조림, 멸치볶음...

제가 좋아하는 밑반찬들이 나와서 해피합니다. ^^

 

 

청국장이 짜지도 싱겁지도 않고 간이 딱 맞아요. 

정말 강추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