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요한 가든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것은 첫째 계명을 어기는 것이라고?? 천만에요.

by 루비K 2021. 7. 5.

십계명의 첫째 계명은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 입니다. 이는 기독교인이라면 대다수가 아는 내용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믿고 있다는 자체만으로 첫째 계명을 준수하고 있다고 여기고 있습니다. 물론 그들이 믿는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것은 첫째 계명을 어기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과연 그들의 주장이 옳은 주장일까요?

 

첫째 계명과 엘로힘 하나님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고 하신 하나님은 어떤 하나님이실까요? 아버지 하나님 한 분만 뜻할까요? 구약성경은 히브리어로 기록이 되어 있는데, 하나님이라는 단수는 '엘' 혹은 '엘로아흐'이며 하나님들이라는 복수형은 '엘로힘'입니다. 히브리어 원어에서 '엘로힘' 하나님께서 십계명을 반포하셨습니다. 

 

출애굽기20:1~3
하나님(엘로힘)이 이 모든 말씀으로 일러 가라사대...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지니라 

 

여기에서  '나 외에 다른 신들을 섬기지 말라'는 말씀은 엘로힘 하나님 외에 다른 신들을 섬기지 말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엘로힘 하나님은 구체적으로 어떤 분일까요?

 

복수의 하나님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시는 장면입니다. 여기에서 하나님께서 당신을 가리켜 '우리'라고 하신 대목을 주의해서 봐야겠습니다. 하나님께서 만일  일반 기독교인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아버지 하나님 한 분만 존재하신다면 당연히 '나'라는 단수로 표현하셔야 할텐데 분명 '우리'라는 복수로 표현하셨습니다. 이는 오늘날 수많은 성경학자들이 미스테리로 꼽고 있는 부분입니다. 왜 '나'라는 단수로 표현하지 않으시고 '우리'라는 복수 즉 엘로힘 하나님으로 기록하셨을까요?그 해답은 이어지는 27절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ㅣ 

어머니 하나님


 

엘로힘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습니다. 이 말씀을 통해서 보건대 하나님의 형상에는 몇가지 형상이 존재합니까? 두 가지입니다. 바로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과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 입니다. 이는 부인할 수 없는 성경의 증거입니다.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을 오랫동안 누구라고 불러왔습니까. 아버지 하나님입니다. 그렇다면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은 마땅히 누구라고 불러야겠습니까? 당연히 어머니 하나님 아니겠습니까.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 '우리'라고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십계명의 첫째 계명을 준행하려면 어떤 하나님을 섬겨야겠습니까? 아버지 하나님 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까지 섬겨야 함은 두말할 것도 없습니다. 어머니 하나님을 섬기는 것은 저들의 주장대로 십계명을 어기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첫째 계명을 온전하게 지키는 것임을 깨달아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