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가든

홍가리비가 입에 살살 녹아요. 효능도 짱!

by 루비K 2023. 2. 15.

안녕하세요? 루비K 입니다. 

저는 조개구이집에 가면 가리비만 달라고 합니다. 가리비가 너무 맛있어요. 

최근에 홍가리비가 선물로 들어왔네요. 얼마나 맛있는지 입에 살살 녹아요. 

홍가리비 인증샷 올립니다. ㅎㅎ

 

 

요로코롬 한 상자 선물로 들어왔어요. 세상 행복합니다. ^^

 

 

홍가리비는 일반 가리비에 비해 크기가 약간 작네요. 

찜솥에 넣고 껍데기가 쩍쩍 벌어질 때까지 찝니다. 

 

 

초고추장 만들어서 찍어먹으니 야들야들 너무 맛있어요. 

 

 

홍가리비 껍데기에 굴이 붙어서 따라왔네요. 

굴도 덤으로 먹었답니다. ㅎㅎㅎ

 

 

처음엔 한 솥만 쪄서 먹고 남겼다가 다음날 먹으려고 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세 번 쪄서 순삭했어요. ^^ 

양이 많아서 다음 날까지 냠냠했답니다. 

 

 

홍가리비 효능


 

가리비는 칼슘이 풍부하여 시니어분들에겐 골다공증 예방에 좋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겐  뼈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마그네슘도 풍부하여  근육의 경련도 줄여주고

근력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홍가리비에는 셀레늄 성분이 있어서 몸의 산성화를 막아주고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그 외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도 풍부하다고 하니 영양창고네요. ^^

 

 

홍가리비 선물해 주신 지인분께 감사드려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