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요한 가든

안식일을 반드시 지켜야 하는 이유

by 루비K 2020. 6. 6.

안녕하세요? 루비K입니다. 

오늘은 안식일을 반드시 지켜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다수의 기독교인들은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구원에 이를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시어 친히 주신 말씀을 살펴보면 절대 그렇지가 않습니다. 천국가기 위한 전제 조건으로 반드시 하나님의 뜻대로 행해야만 합니다. 

 

구원의 조건


 

여기에서 '주여 주여' 자들은 소위 하나님을 믿노라고 하는 자들입니다. 그런데 그들이 다 천국에 들어간다고 하였습니까?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열심히 믿고도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는 이유를 보니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무엇을 행했길래 하나님께서는 이같은 말씀을 주셨을까요?

마태복음7:23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거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라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그들이 하나님을 믿고도 천국에 갈 수 없었던 이유는 '불법'을 행했기 때문입니다. 이로보건대 천국에 가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믿기만 해서도 안되고 반드시 무엇을 행해야하겠습니까? 바로 '하나님의 법'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법이 무엇인지 알아야 불법이 무엇인지도 알 수 있지 않겠습니까. '하나님의 법'하면 누구나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십계명'일 것입니다. 이 십계명 가운데 네째 계명인 '안식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님의 법 안식일


 

'지키라'고 하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옛날에는 임금의 명령을 어기면 바로 죽임을 당했습니다. 하물며 창조주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고 구원을 받을 수가 있겠습니까. 성경은 하나님의 법을 지켜야만 살 수가 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에스겔20:10 
그러므로 내가 그들로 애굽 땅에서 나와서 광야에 이르게 하고 사람이 준행하면 그로 인하여 삶을 얻을 내 율례를 주며 내 규례를 알게 하였고 또 나는 그들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줄 알게 하려 하여 내가 내 안식일을 주어 그들과 나 사이에 표징을 삼았었노라

 

이로보건대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법, 하나님의 규례를 준행해야만 합니다. 하나님의 법은 살게하는 법입니다. 하나님을 알게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의 법을 주셨고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 사이의 표징으로 삼으셨습니다.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생활 당시에는 그들이 안식일을 잘 지키는지의 여부를 만나로 시험하였었는데, 안식일을 안지킨 자들은 죽임을 당하였습니다. 이 것은 신약시대의 거울입니다. 구약시대에는 육이 죽었으나 신약시대에는 영혼이 죽게 됩니다. 

 

에스겔20:19-22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라 너희는 나의 율례를 좇으며 나의 규례를 지켜 행하고 또 나의 안식일을 거룩하게 할찌어다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에 표징이 되어 너희로 내가 여호와 너희 하나님인줄 알게 하리라 하였었노라 그러나 그 자손이 내게 패역하여 사람이 준행하면 그로 인하여 삶을 얻을 나의 율례를 좇지 아니하며 나의 규례를 지켜 행하지 아니하였고 나의 안식일을 더럽혔는지라 이에 내가 이르기를 내가 광야에서 내 분을 그들의 위에 쏟으며 내 노를 그들에게 이루리라..

 

안식일을 지키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분노하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축복과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나님께서 명하신 안식일을 지켜야만 합니다. 말라기 선지자도 안식일을 지키지 않으면 마지막  불심판 때에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말라기4:1 
보라 극렬한 풀무불 같은 날이 이르리니 교만한 자와 악을 행하는 자는 다 초개 같을 것이라..

 

극렬한 풀무불 같은 날이 이를 때 즉 마지막 심판 때에 교만한 자들과 악을 행하는 자들은 모두 심판을 받게 되는데, 성경에서는 무엇을 악이라고 알려주고 있을까요? 바로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입니다. 

 

느헤미야13:17
내가 유다 모든 귀인을 꾸짖어 이르기를 너희가 어찌 이 악을 행하여 안식일을 범하느냐..

 

안식일을 범하는 행위를 '악을 행하는 행위'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안식일은 언제까지 지켜야 할까요?

 

세상 끝날까지 지켜야할 안식일


 

 

'너희의 도망하는 일'은 세상 끝에 대한 말씀입니다. 겨울이나 안식일에 세상 끝이 오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하셨으니 안식일은 세상끝날까지 지켜야 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하나님의 법인 안식일을 지키지 않으면 아무리 주여주여 할지언정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안식일을 반드시 지켜야 하는 이유입니다. 십계명의 네째 계명으로 제정해주신 안식일을 감사한 마음으로 지켜서 천국에 넉넉히 입성하시기 바랍니다. 

 

 

 

 

댓글